주 메뉴


본문 내용

현재 본문 위치 : 홈>커뮤니티>공지사항

공지사항

2016-1학기 e-강의동 이용 안내
작성자 : 관리자 | 작성일 : 2016.03.03 오후 4:19:42 | 대상 : 공통 | 조회수 : 5361 | HelloLMS Push : 미사용
안녕하십니까? 관리자입니다.

e-강의동 이용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- e-강의동은 오프라인 수업의 온라인 보조도구로서 사제동행세미나, 사이버강좌, 학습보조형강좌, OCW강좌, 공개강좌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.
- 수업에 있어서 e-강의동 활용은 의무사항이 아니므로 교수님마다 이용 유무와 활용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- e-강의동의 정보는 학사 정보와 연동이 되나 100% 신뢰할 수 없습니다. 본인의 정보와 틀릴 경우 포탈사이트가 정확합니다. (매일 새벽 3시에 포탈사이트 정보와 동기화됩니다.)


1. 로그인 - 홈페이지(http://lms.sunmoon.ac.kr) 에서 포털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. 포털계정은 포털사이트(http://sws.sunmoon.ac.kr)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
2. 수강신청한 목록 중 온라인 강좌는 사이버강좌(인터넷강좌), 오프라인 강좌는 일반 강좌(e-강의동, 교수님마다 이용 여부가 다름) - '강의실 입장' 을 클릭하여 강좌 청취를 할 수 있습니다. 

3. 사이버강좌(인터넷강좌) 중 대전충남학점교류 과목, OCU 과믁은 은 e-강의동에서 다루지 않습니다.


3. e-강의동각 강좌마다 교수님의 진행 방식이 있으므로, 과목 별 공지사항등을 항상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4. 강좌 진행에 대한 문의는 과목별 게시판 혹은 쪽지 등으로 교수님께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5. 시스템상의 문제는 사이트 관리자에게 쪽지 또는 전체 Q&A 게시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6. 학사정보와 자동으로 연동이 되나 과목 정보의 변경 또는 교수 미입력 등으로 e-강의동에서는 안 보일 수 있습니다. 학사정보가 우선이며 이럴 경우 학사의 전산 작업이 정상적으로 마무리 되면 자동으로 정상 연동 됩니다. (1일 단위로 정보가 업데이트 됩니다.)

7. 스마트폰에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. 각 스마트폰의 웹브라우저를 실행시킨 후 http://lms.sunmoon.ac.kr 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. 대부분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  (강좌 청취는 과목마다 다름.)

8. IE(Internet Explorer) 보다는 크롬이나 FireFox 등으로 접속하길 권장합니다. 


한 학기 동안 열심히 공부하시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.




대학교육개발센터
목록